AI 생태계

GPUaaS: 그래픽 처리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

DobongLive 2023. 8. 29. 01:39



그래픽 처리는 현대 기술의 핵심 요소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이를 통해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래픽 처리에는 많은 컴퓨팅 자원과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GPU-as-a-Service (GPUaaS)입니다.

GPUaaS는 그래픽 처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사용자는 자신의 컴퓨터에 물리적인 그래픽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필요한 그래픽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컴퓨팅 자원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하여 그래픽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GPUaaS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그래픽 처리를 위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일반 사용자들도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그래픽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GPUaaS는 필요에 따라 그래픽 처리 능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필요한 만큼의 컴퓨팅 자원을 할당받아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GPUaaS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게임을 테스트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GPaaS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 제작사들은 GPaaS를 통해 대규모의 그래픽 렌더링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그래픽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많은 자원을 소비하는 기업들에게도 유용할 것입니다.

GPUaaS는 그래픽 처리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그래픽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는 고가의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거나 유지보수할 필요 없이 필요한 그래픽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GPUaaS는 컴퓨팅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사용자들에게 빠른 속도와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GPUaaS는 그래픽 처리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그래픽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는 고가의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거나 유지보수할 필요 없이 필요한 그래픽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GPUaaS는 컴퓨팅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사용자들에게 빠른 속도와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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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aaS는 그래픽 처리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로, 그래픽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는 고가의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거나 유지보수할 필요 없이 필요한 그래픽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GPUaaS는 컴퓨팅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사용자들에게 빠른 속도와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의 가치는 2022년 23억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 28.8%로 2032년까지 289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PUaaS(GPU as a Service)는 사용자에게 원격 GPU(그래픽 처리 장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유형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3D 렌더링, 비디오 인코딩 및 게임과 같은 작업을 위해 고성능 그래픽 처리가 필요한 기업 및 조직에서 사용됩니다. GPUaaS 제공업체는 일반적으로 주문형 서비스와 구독 서비스라는 두 가지 유형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문형 서비스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시간 단위로 GPU 시간 비용을 지불할 수 있으며, 구독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월별 또는 연간 기준으로 일정 기간 동안 GPU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글로벌 서비스형 GPU(GPUaaS) 시장 범위 및 보고서 구조

보고서 속성세부

2022년 시장 규모 23억 달러
2032년 시장규모 289억 달러
성장률 (2022-32) 28.8%
역사적 기간 2016-2021
예측기간 2023년부터 2032년까지
기준 연도 2022년
해당 세그먼트 구성 요소, 제공 모델, 애플리케이션 및 지역
주요 기업 IBM Corporation, Microsoft Corporation, NVIDIA Corporation, Intel Corporation, Qualcomm Incorporated, Fujitsu Ltd., ARM Holdings PLC, Samsung Electronics Co., Ltd.,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 Ltd. 및 Imagination Technologies Ltd.
지역 범위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중남미, 중동 및 아프리카
분석 범위 시장 예측, 경쟁 환경, 동인, 동향, 제약, 기회, 가치 사슬, PESTLE, 주요 이벤트 및 개발

시장 동향 및 동인

암호화폐 채굴자의 수요 증가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은 주로 암호화폐 채굴 작업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에 힘입어 수요가 눈에 띄게 급증했습니다. 디지털 통화가 계속해서 주류로 받아들여짐에 따라 채굴을 위한 강력하고 효율적인 GPU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GPUaaS 제공업체는 이제 하드웨어 소유에 대한 초기 비용 없이 GPU의 컴퓨팅 기능을 활용하려는 광산 기업의 전례 없는 요청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 증가로 인해 GPUaaS 시장의 수익 잠재력이 확대되었을 뿐만 아니라 공급업체가 암호화폐 채굴자의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제품을 혁신하고 최적화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시장 제약 및 과제

 

GPUaaS(GPU as a Service)는 컴퓨팅 및 렌더링 목적으로 GPU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입니다. 이는 비교적 새로운 서비스이므로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제한 사항과 과제가 있습니다. 첫 번째 과제는 GPU 비용입니다. GPU는 다른 유형의 컴퓨팅 하드웨어에 비해 여전히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GPUaaS의 비용이 상당히 비쌀 수 있습니다. 또한 GPU를 실행하는 데 드는 전력 비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또 다른 과제는 GPU의 가용성입니다. 높은 비용으로 인해 GPU는 여전히 매우 드물며 이로 인해 GPUaaS의 가용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큰 과제는 표준화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GPUaaS를 제공하는 하나의 표준 방법은 없으며 이로 인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자를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글로벌 서비스형 GPU(GPUaaS) 시장 세그먼트 개요

이 보고서는 구성 요소, 제공 모델, 애플리케이션 및 지역을 기반으로 글로벌 GPUaaS(서비스형 GPU) 시장을 분석합니다.

구성요소별 글로벌 서비스형 GPU(GPUaaS) 시장

구성요소를 기준으로 서비스, 소프트웨어로 구분됩니다. 이 중 소프트웨어 부문은 특히 의료 부문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이미지 처리 알고리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2032년까지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제품에는 GPU 리소스의 원활한 통합과 효율적인 활용을 지원하는 가상화, 컨테이너화, 최적화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측면이 포함됩니다. 또한 GPUaaS 제공업체는 기계 학습, 데이터 분석, 과학적 시뮬레이션 및 기타 GPU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기업과 개발자가 상당한 하드웨어 투자 없이도 GPU의 엄청난 병렬 처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공 모델별 글로벌 GPUaaS(서비스형 GPU) 시장

제공 모델을 기반으로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은 퍼블릭 클라우드,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분류됩니다. 하이브리드 GPUaaS 제공 모델 부문은 2032년까지 상당한 성장률을 기록할 예정입니다. 이 모델은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기반 GPU 솔루션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두 가지 장점을 모두 제공합니다. 조직은 특정 워크로드에 기존 온프레미스 인프라를 활용하는 동시에 추가 컴퓨팅 집약적 작업을 위해 또는 수요가 갑자기 급증할 때 필요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 GPU 리소스에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이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은 비용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성능을 향상하며 균형 잡힌 GPUaaS 배포 전략을 추구하는 기업에 원활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Intel, AMD, NVIDIA를 포함한 조직, 데이터 집약적인 계산을 확장하기 위해 GPU 지원 계산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통해 외부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면서 일부 시스템과 데이터를 내부에서 유지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별 글로벌 GPUaaS(서비스형 GPU) 시장

애플리케이션과 관련하여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은 게임, 자동차, 부동산, 의료 등으로 구분됩니다.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은 2022년 매출 점유율의 2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자율 기술의 발전이 증가함에 따라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신호 처리, 인포테인먼트 그래픽 및 차량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서 GPUaaS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이는 시장 참가자들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GPU 제품을 개발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GPUaaS 제공업체는 고성능 GPU에 대한 확장 가능한 온디맨드 액세스를 자동차 기업에 제공하여 전용 하드웨어에 막대한 투자를 하지 않고도 연구, 개발 및 테스트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자동차 회사는 GPUaaS를 활용하여 차량 디자인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GPUaaS(서비스형 GPU) 시장의 지리적 분석

지역적으로는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및 기타 지역에서 연구됩니다. 북미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 수익은 향후 몇 년간 상당한 CAGR로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북미는 기술을 가장 먼저 채택한 지역 중 하나이며 이 지역은 AI, IoT 및 로봇 공학 기술을 제조 부문에 통합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이 지역의 업계 참가자들은 GPU 기술을 활용한 설계 및 시뮬레이션을 통해 IoT 장치, AI 칩셋, 산업용 로봇 등 첨단 기술 제품을 개발하여 지역 시장 발전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GPU 서비스(GPUaaS) 시장의 주요 업체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는 IBM Corporation, Microsoft Corporation, NVIDIA Corporation, Intel Corporation, Qualcomm Incorporated, Fujitsu Ltd., ARM Holdings PLC, Samsung Electronics Co., Ltd.,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 Ltd., 그리고  Imagination Technologies Ltd.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전자산업의 운영 중단이 GPU 생산 활동에 영향을 미쳤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기간 동안 공급망과 유통 채널이 영향을 받아 GPU 구성 요소에 의존하는 산업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FIFA와 같은 애니메이션 기반 게임에 대한 수요 증가와 속도에 대한 요구, 가상 현실 헤드셋 채택 증가는 향후 그래픽 처리 장치 시장에 엄청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개발

  • 2022년 7월, NVIDIA와 제휴하여 자금이 넉넉한 AI 워크로드 조정 서비스인 Run:ai는 고객이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또는 엣지에서 추론 워크로드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회사의 플랫폼은 이제 Nvidia의 Triton Inference Server 소프트웨어와의 통합도 제공합니다.
  • 2022년 7월 NVIDIA는 NeMo 업데이트를 발표하여 훈련 시간을 30% 단축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에는 두 가지 선구적인 기술과 GPU 훈련에 사용할 수 있는 훈련 데이터를 최적화하고 확장하는 하이퍼파라미터 도구가 함께 제공되며, 모델 배포가 훨씬 더 접근하기 쉽고 훨씬 빨라집니다. BLOOM 및 MT-LNG와 같은 LLM도 NVIDIA의 AI 플랫폼에서 훈련 및 배포됩니다. LLM은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하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가 되었으며 고도의 기술 전문 지식과 함께 잘 계획된 아키텍처가 필요합니다. LLM만큼 기술을 성공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 2019년 4월, Qualcomm Incorporated는 중급 64비트 ARM LTE 시스템 온 칩인 Snapdragon 730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삼성의 8nm LPP 공정으로 제작된 730은 1.8GHz에서 작동하는 6개의 Kryo 470 Silver 고효율 코어와 2.2GHz에서 작동하는 2개의 고성능 Kryo 470 Gold 코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Snapdragon 730은 500MHz에서 Adreno 618 GPU 작동을 통합하고 Cat 13 업링크 및 Cat 15 다운링크를 지원하는 X15 LTE 모뎀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칩은 최대 8GiB의 듀얼 채널 LPDDR4X-3733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 규모는 얼마나 됩니까?

 

답변. 글로벌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은 2022년 23억 달러 규모로 평가되었으며,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 11.8%로 성장해 2032년까지 7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Q2. 서비스형 GPU(GPUaaS) 시장 성장률은 얼마인가?

 

답변. 서비스형 GPU(GPUaaS) 시장 성장률은 11.8%다.

 

Q3. 어느 지역이 시장에서 주요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까?

 

답변. 북미는 2021년 서비스형 GPU(GPUaaS) 시장에서 주요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Q4. 서비스형 GPU(GPUaaS) 시장 점유율이 가장 큰 세그먼트는 무엇입니까?

 

답변. 애플리케이션별로는 자동차 부문이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 점유율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Q5.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는 누구입니까?

 

답변. 글로벌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 보고서에는    IBM Corporation,  Microsoft Corporation,  NVIDIA Corporation,  Intel Corporation, Qualcomm Incorporated,  Fujitsu Ltd.,  ARM Holdings PLC,  Samsung Electronics Co., Ltd.,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 와 같은 플레이어가 포함됩니다. Ltd.,  Imagination  Technologies Ltd. 등이 있습니다.

 

Q6. 서비스형 GPU(GPUaaS) 시장 성장을 이끄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답변. 시장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은 노트북과 같은 휴대용 컴퓨팅 장치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Q7. 서비스형 GPU(GPUaaS) 시장 플레이어의 주요 성장 전략은 무엇입니까?

 

답변.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 플레이어의 주요 성장 전략은 제품 출시 및 제품 승인입니다.

 

Q8. 예측 기간 동안 서비스형 GPU(GPUaaS) 시장에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은 어디입니까?

 

답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GPUaaS(GPU as a Service) 시장에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GPUaaS 제안

엔비디아 DGX A100 서버

  • 듀얼 AMD 64코어 프로세서
  • 1TB 시스템 메모리
  • (2) 1.92TB NVMe 드라이브(OS)
  • (4) 3.84TB NVMe 드라이브(내부 스토리지)
  • (8) NVIDIA A100 40GB SXM4 GPU

 

AMD 기반 SMCI A100 서버

  • 듀얼 AMD 64코어 프로세서
  • 1TB 시스템 메모리
  • (2) 1.92TB NVMe 드라이브(OS)
  • (4) 3.84TB NVMe 드라이브(내부 스토리지)
  • (8) NVIDIA A100 40GB SXM4 G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