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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디자인의 세계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항상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의 세계적인 혼란은 이러한 효과를 가속화할 뿐입니다. 

 

여기서는 업계 전문가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2024년에 가장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는 8가지 트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세상은 험난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은 2024년 경제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기업이 다가오는 글로벌 혼란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시각적으로 눈에 띄고 청중과 연결되며 절실히 필요한 브랜드 충성도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디자인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것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작업이 어디에 있을 것인지, 어떤 기술을 습득해야 하는지, 어디에 노력을 집중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불확실한 새해가 다가오면서 그래픽 디자인의 미래 방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리더들과 협의했습니다.

 

이러한 예측에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부터 새로운 생산 방법, 그래픽 디자인 제작 방식의 대규모 발전까지 모든 것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앞으로 12개월 동안 그래픽 디자인 직업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 그리고 이에 발맞추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트렌드 1: 구독형 대행 업무

 

처음 두 가지 트렌드는 특정 시각적 스타일이나 그래픽 디자인 기술이 아니라 대행사의 비즈니스 방식에 대한 보다 근본적인 혁신입니다. Primary 의 Nick Pattison이 현장을 설정합니다.

 

"지금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에 살고 있습니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여전히 집에서 일하고 다른 디자이너들은 부업이나 소규모 스튜디오를 열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동시에 디자인 도구와 AI의 출현으로 디자이너가 만들고, 소통하고, 전달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것을 기대하며 디자이너는 더 정기적이고 예측 가능한 수입을 창출하면서 이러한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계속합니다.

 

 "결과적으로 디자이너가 고정된 결과물을 중심으로 단순한 가격 패키지를 갖는 제품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디자인 구독' 에이전시 모델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도 이 때문이다. "이 모델에서는 고객이 무제한 설계 작업에 대해 고정된 월 요금을 지불하게 됩니다"라고 Nick은 설명합니다. "내가 아는 거의 모든 웹사이트 디자인 회사가 현재 이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uperfried 의 디자이너이자 창립자인 Mark Richardson 도 이러한 추세를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구독은 벌어들이는 돈과 최소한의 시간 투자와 관련하여 엄청난 자랑을 통해 마케팅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게 고객을 화나게 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혼란스럽습니다!"

 

트렌드 2: 브랜드 스프린트

마크는 궁극적으로 2024년에는 디자인 구독 트렌드가 잦아들기를 바라고 있다. “그러나 AI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해 아마도 더욱 매력적으로 변해 잠재적인 모델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그는 제안한다.

한편 Nick은 대안적인 접근 방식을 지적합니다. “저희 Primary 스튜디오와 같은 다른 스튜디오에서는 제품화에 있어 다른 방식을 적용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수년 동안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 끝에 이제 우리는 '브랜드 스프린트'라고 불리는 하나의 고정 가격으로 하나의 서비스만 제공할 뿐입니다."

 

 

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에이전시는 2주 만에 정액 요금으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하고 제공합니다. Nick은 "이것은 돈을 들이지 않는 고급 아이덴티티로 빠르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젊은 스타트업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예측 가능한 작업 파이프라인을 가질 수 있으며, 반복 가능한 단일 가격을 기반으로 1년 전체를 재정적으로 간단하게 매핑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 3: 포장 제거 및 지속 가능한 럭셔리

 

기후 변화는 현재 디자인에 있어 많은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포장 디자인 및 제조에 있어 환경적 책임에 대한 브랜드의 의지가 커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를 장식하는 그래픽 디자인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 패키지 없는 포장 , 식용 포장  종이 펄프 외장을 실험하는 브랜드와 함께 팩의 그래픽 공간은 점점 더 작아지고 있으며 디자이너는 눈에 띄는 디자인을 만들고 브랜드 메시지와 스토리텔링을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창의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STCKMN 의 Chris Wilson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는 "책임 있는 제조 공정과 결합된 지속 가능한 소재 선택이 2024년에도 디자인에서 핵심 역할을 계속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내장 그래픽이 줄어들면서 브랜드와 제품 세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나 색상의 영리한 사용, 깔끔한 레이아웃, QR 코드와 같은 스마트 그래픽의 도입을 통해 이러한 제약 조건 내에서 독특한 디자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Chris는 이러한 추세의 실제 사례를 제시합니다.

"스카치 몰트 위스키 협회와의 최근 프로젝트에서 우리는 손으로 만든 종이 펄프 병 외부 제품을 생산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환경을 고려한 소재 선택, 손으로 만든 생산 방법, 원본 통에 나무 부스러기를 삽입하는 능력이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디자인을 만들어냈습니다. 위스키 제조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고급스러운 미학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진부하고 친환경적인 접근 방식을 피하는 것입니다."

 

트렌드 4: 이동형의 등장

 

F37 의 디자인 디렉터인 Duncan Gravestock은 소유 가능한 가변 슬라이더를 갖춘 키네틱 및 가변 유형이 내년에 브랜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는 무거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활자체에 더 중점을 두면서 진정성과 독특함을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싶어할 것입니다.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모션 디자이너와 타이포그래퍼에게 브랜드 스토리를 텍스트로 전달하도록 맡길 것입니다." 더욱 역동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해졌습니다.

 

"우리는 이미 2022년 샌프란시스코 심포니(San Francisco Symphonye)를 위한 Collins의 작업 에서 이것을 보았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Form Studios의 Tokyo Dome City  Studio Kiln의 Too Much to Watch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키네틱 타이포그래피가 브랜드와 디자인의 중심으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멈출 수 없을 것입니다. 곧."

 

 

타이포그래피를 발전시키는 데 AI가 역할을 하는 요소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작업에서 #ProjectGlyphEase를 보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디자이너가 해야 할 일은 기존 벡터 모양이나 종이에 손으로 그린 ​​것 중에서 선택한 스타일로 참조 문자 3개를 만드는 것뿐입니다. 이 기술은 나머지 문자를 일관된 스타일로 자동 생성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다음과 같이 입력하세요.

2024년에는 움직이거나, 아니면 당신을 움직일 것입니다."

 

트렌드 5: 현실과 초현실의 만남

 

2010년대 후반 사람들이 '완벽한 삶'을 꿈꾸는 인스타그램 중심 트렌드를 기억하시나요? 

Goodside Studio 의 디자이너 Jessica Strelioff는 최근 이러한 추세가 많이 쇠퇴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Z세대의 성년으로 인해 또는 팬데믹으로 인해 불완전한 삶의 모습이 산산이 부서졌든, 2020년대 초에는 원시적이고 필터링되지 않은 방향으로 상쾌한 전환을 보였습니다.

" 그녀는 말한다. "우리는 5년 전만 해도 '눈에 띄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었던 얼굴 각도로 거칠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처리를 위해 신중하게 손질된 사진 촬영을 교환했습니다."

 

 

 

제시카는 2024년을 내다보면서 오늘의 '현실'이 내일의 '초현실'로 바뀔 수도 있다고 예측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현대 생활의 부조리에 대한 문화적 대응이자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생성 도구에 대한 업계 전반의 대응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부분적으로는 일상에서의 도피이고 부분적으로는 놀이에 대한 갈망입니다.

우리는 2024년에 초현실적인 경향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는 어떤 모습일까요? Goodside Studio의 전략가인 Danielle LaRoy는 "풍부하고 생생한 디테일로 무성하고 호화로운 세계 풍경을 상상하는 브랜드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또한 타이포그래피가 실험적이고 화려하게 변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며 스마트하고 예리한 브랜드 목소리와 결합하여 사물의 균형, 기반 및 실제성을 유지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스마트 브랜드는 고객을 이러한 초자연적인 경험의 중심에 유지하여 고객을 운송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독특하고 개인적이며 유쾌한 느낌을 받습니다.

 

"Goodside에서 우리는 최근 생물 다양성을 위한 벤처 기업인 Superorganism 의 브랜드를 개발하면서 현실과 초현실적인 경계가 모호해지는 현상을 실험했습니다 ."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멸종 위기에 처한 외래종의 클로즈업 이미지를 사용하여 우리는 청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서 현재의 현실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내일이 무엇인지 상상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우리는 이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우리 브랜드를 꿈같은 풍경과 생태계의 초현실적인 모형으로 설정했습니다.

2024년이 되면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보고 하고 싶습니다."

 

 

 

트렌드 6: AI에 대한 반발

 

Creative Boom에 대해 광범위하게 다루었듯이 AI는 2023년 디자인 커뮤니티에서 보편적으로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2024년에는 점점 더 무서워지는 이 기술에 대한 큰 반발이 있을까요?

 

Mark는 좋은 기회가 있다고 믿습니다. 

 

"누군가 'AI 자유지대 - 인간이 제작한 모든 창작물'을 선언하는 클럽이나 배지를 세우는 새로운 움직임이 있을 수 있을까요?" 

 

그는 고민한다. 

 

"이것이 급속한 기술 발전의 의미를 우려하는 틈새 인구 집단을 눈에 띄게 유치할 수 있는 방법일까요?

 

아니면 실패의 비결일까요?

 

경쟁에서 계속해서 이를 수용하여 번영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까요?"

 

 

 

트렌드 7: BCorp로 갈 것인지, 아니면 BCorp로 갈 것인지

Mark가 2024년에 볼 것으로 예상하는 또 다른 추세는 B Corp 지위를 신청하는 스튜디오가 더 많아진다는 것입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창조 산업은 민감하고 배려심이 깊은 분야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어려운 금융 환경 속에서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최종 후보자 명단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관련 비용으로 인해 일부 좋은 의도가 억제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분야에 대한 교육 배경을 바탕으로 저는 다음으로 Superfried에 대한 옵션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연도 - 자금이 허용되는 경우."

 

트렌드 8: 디자이너가 디자이너를 위해 만든 제품과 서비스

 

커뮤니티와 더 넓은 업계의 이익을 위해 제품과 도구를 만드는 것은 항상 그래픽 디자이너가 꽤 잘하는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Brand Nu 의 디자이너이자 창립자인 Radim Malinic은 2024년이 이것이 과도하게 진행되는 해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매일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상업용 브랜드를 만들고 시작하도록 돕지만, 우리가 세상에 가져올 수 있는 것을 종종 무시합니다"라고 그는 지적합니다. "우리의 창의적인 시간과 에너지는 브랜딩 시스템, 광고 캠페인 및 정교한 마케팅에 기여합니다.

나는 그것이 우리 자신의 여정을 주도할 수 있는 개인적인 성장과 탐구를 위한 공간을 허용하기 위해 소중히 여겨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Radim은 과거의 방해 요인 없이 창의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시작하기에 지금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다고 믿습니다. 

"점점 더 많은 창작자들이 자신의 경력이나 비즈니스를 변화시킬 수 있는 결과를 대가로 잠재적으로 위험과 불확실성이 가득한 세상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열광했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와 산업으로서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이보다 더 연결되어 학습과 조언을 기꺼이 공유한 적이 없습니다.

온라인 도구, 실용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자체 출판 잡지, 심지어 책 등 가장 작은 시작이 종종 새로운 문을 열고 새로운 청중과 커뮤니티를 찾는 것으로 성장합니다. 과거에는 불가능해 보였던 작업이 이제는 훨씬 쉬워졌습니다. 

 

현실로 만듭니다. 

우리는 배우고, 그렇게 하고, 공유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더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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